아르떼뮤지엄(ARTE MUSEUM)은 세계 수준의 디지털 디자인 컴퍼니 디스트릭트(d'strict)가 선보이는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입니다.디스트릭트는 2020년 9월말 제주 애월에서 첫 아르떼뮤지엄을 선보인 이후 영원한 자연(ETERNAL NATURE)이라는 주제 하에 새로운 전시 작품들을 제작하며 아르떼뮤지엄을 국내외 각 지역으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각 지역별 자연과 문화 유산을 활용해 차별화된 컨셉과 작품들로 구성된 다양한 아르떼뮤지엄을 방문해 보세요.

DSTRICT & LEGACY OF IMMERSIVE MEDIA ART


아르떼뮤지엄을 기획/제작한 DSTRICT는 2004년에 설립된 세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디자인 컴퍼니이다.

기획/연출가, 시각/영상/공간 디자이너, 시스템 엔지니어, 소프트웨어개발자, 운영연출가 등 다양한 직능의 전문인력 100여명으로 구성된 DSTRICT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디지털 디자인 산업에서 지난 10여 년 간 새로운 TREND를 선도해 왔다.

DSTRICT는 특히 MEDIA ART EXHIBITION에 오래된 유산을 보유하고 있다.

아직 디지털 미디어 기술이 보편화되지 않았던 2011년, DSTRICT는 일산 킨텍스 3,500평 공간에 세계 최초 4D ART PARK ‘LIVE PARK’를 오픈하며 MEDIA ART EXHIBITION의 시작을 알린 바 있다.

‘LIVE PARK’는 수 많은 어워드를 수상하며 전 세계의 찬사를 받았으며, 이후 다양한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가 등장하게 된 밑거름이 되었다.

CONCEPT 

ETERNAL NATURE


시공(時空)을 초월한 자연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자연의 영원한 생명력을 디지털미디어 기술을 통해 미디어아트로 재해석하다.

INSTAGRAM
MABLE

관람객이 사진을 남기고 이를 공유하고 싶게끔 구성

IMMERSIVE 
ART

국내 최대 규모의 몰입형 미디어아트 체험관

LIGHT 
+ SOUND

관람객이 사진을 남기고 이를 공유하고 싶게끔 구성

BE THE ART
TAKE & SHARE

미디어아트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관람객이 ART의 일부가 되는 경험

ARTE META


아르떼 메타 소개 내용 및 홈페이지 링크